2017년 춘계 데이터정보과학회 발표
- 첨부파일noname02.png
- 첨부파일noname01.png
2017년 5월 12일, 영남대학교에서 한국데이터 정보과학회 2017년 춘계학술 대회가 열렸다.
1989년 창립한 데이터 정보과학회는 자료분석 및 정보과학 관련 통계분야 학회이다.
600여명의 회원이 데이터분석 및 정보과학 발전을 위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회는 9시부터 시작되었고, 회원등록을 한 뒤, 오전에는 tex에 관련된 강의가 있었다.
tex으로 논문작업을 해본 재학생들은 tex의 기능에 대해 복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신입생들은 tex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쉬웠던 점은 tex 프로그램 실습시간에 화면이 작아 뒤에 앉은 사람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점이다.
오전에 tex 강의를 마치고, 점심을 먹은 뒤 오후 1시30분부터 학생포스터논문발표가 시작되었다. 대구대학교 통계학과에서는 석사 박다인, 이원희, 임지은 학생이 학생포스터논문발표부분에 참석하였다.
박다인 학생은 "기계학습을 이용한 돌발홍수 발생여부 판단", 이원희 학생은 "제2종 중도절단 하에서 건블분포에 대한 적합도 검정", 임지은 학생은 "크롤링을 이용한 한반도 지진 시각화방법"을 주제로 활약하여 모든 학생이 학생포스터논문발표 부분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원희, 임지은 학생은 처음 참가한 학생포스터발표대회에서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는 말을 전했고, 또한 박다인 학생도 연구와 논문작성에 많은 도움을 주신 윤상후 교수님과 이경준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이번 학생포스터논문발표를 통해 자신이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고, 다른 사람들과 지식을 교류했던 경험은 우리가 앞으로 공부를 해나가는데 있어 좋은 밑바탕이 될 것이다. 짧은 시간 안에 이러한 결과를 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대학원생들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
-대구대학교 통계학과 석사과정 피OO 기자